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강아지 키우기
  3. 강아지들의 비만 특징과 살찌기 쉬운 견종들

강아지들의 비만 특징과 살찌기 쉬운 견종들

· 댓글개 · 뚜로우
반응형

체중계에-올라간-비만인-강아지
비만인 강아지

 

애견의 비만도 사람들의 비만과 같이 큰 문제점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살이 찌는 강아지들에게는 환경적인 이유가 있지만,

 

원래 견종자체가 살찌기 쉬운 경우도 있을까 궁금해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강아지가 살찌는 이유

- 특정 견종이 살찌기 쉬운가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모든 견종들이 살찌는 이유는 주인이 애견의 건강관리를 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중성화 수술을한 경우에는 호르몬 이상으로 살찌기가 쉬워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유지시켜야 합니다.

 

또한 질병으로 인하여 살이찐것은 아니지만, 부어버리는 경우가 있은데, 이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강아지 비만 위험성

- 사람도 비만이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처럼, 강아지 또한 똑같습니다.

 

지방은 피부뿐만 아니라 뱃속 내장에 축적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관절이나 허리가 아프게 되며, 피부 지로한, 간 질환, 당뇨병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쪽에 지방이 많이 붙기 때문에, 호흡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량이 무거워질수록 강아지들의 위험성이 커집니다.

 

 

강아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 애견의 체형과 체중이 건강한 상태인지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습니다. 주인 스스로 판단하기에 표준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우리 아이는 비만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의학적인 측면에서 보면 비만일 경우가 있기 때문에, 현실을 바라볼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애견을 비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이요법고 충분한 산책으로 운동량을 증가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애견의 이상적인 체형을 위해서 평소 간식을 줄이고 사료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