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는 해마다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신년을 맞이해서 금연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금연이란 결코 쉽지 않은 것 흡연자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로즈웰 파크 암 연구소'에서 전자 담배로 전환한 사람은 금연할 가능성이 8배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보고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자담배 금연
- 연구팀은 금연에 적극적이지 않은 1600명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5년에 걸쳐 흡연 상황에 관한 추적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실험자 6.2%가 금연에 성공하였으며 그중 전자담배로 전환한 사람들 한정하면 28%가 금연에 성공하였다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즉 전자담배를 피운 사람의 약 1/3~1/4 정도가 금연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전자담배로의 전환과 금연 성공의 관련성은 학력, 수입, 성별, 민족, 일일 흡연 횟수 등에 관계없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이라고 합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전자담배는 금연에 저극적이지 않은 사람에게도 금연을 도울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전자담배 금연 주의점
- 다만 많은 사람들이 접근성이 좋은 전자담배를 피우면서 일반 담배를 같이 피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오히려 니코틴을 두배로 흡수하게 만들기 때문에, 오히려 몸을 해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담배를 완전히 끊을 것을 마음을 먹은 사람이 아닌 이상 추천드리는 금연 방식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